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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포토샵]기린옷벗기기글과 함께 춤을/시각디자인놀이 2015. 6. 11. 23:21
포토샵으로 기린 옷벗기기
얼룩무니 없는 기린의 모습을 보고싶은적이 없나요?
만약에 그렇다면 이번 배우기는 당신같은 변태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기린 얼룩을 제거하며 기린을 발가 벗기는 방법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림질 판위에 발가벗은 기린 얼룩 껍데기를 올려놓는 방법을 설명할 것입니다.
꽤 괜찮지 않나요? 시작합시다.
준비물
1단계
포토샵에서 새문서를 생성합니다. 사이즈는 웹사이즈 2200*3200 이구요.
흰색과 같은 배경색으로 채우면서 시작합시다.
2단계
먼저 단순배경으로 생성합니다. 아니면 좀더 흥미로운 다중 배경이나 옛날 스타일 배경 또는 정글 풍경을 생성할겁니다.
먼저 그라디언트와 필터를 사용합니다. 백그라운드 잠금을 해제- 백그라운드 썸네일의 집고 오른클릭 해서 Layer from background을 선택하거나 더블크립하면 됩니다. 그리고 레이터 팔렛트 하단의 레이어 스타일을 클릭하여
Color Overlay"나 "Gradient Overlay"를 선택합니다. 컬러는 아래와 같이 선택하면 됩니다.
3단계
새 레이어를 생성하여 가운데에 브러쉬툴을 이용하여 밝은 색의 점을 그립니다.
4단계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필터메뉴의 Clouds 를 선택합니다.
필터메뉴에서 다시 블러와 모션블러, 가우시안 블러를 한번씩 적용합니다. 블러가 적용된 마스크에 마스크 레이어를 더하고, 레이어 하단에 블랙과 화이트의 반사 그레디언트로 채워서 마스크 레이어를 활성화합니다.
5단계
소품효과를 생성하는 순에 따라서 필터메뉴의 Distort > Lens Correction 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수치를 맞춥니다.
6단계
생성된 레이어들을 합치고, 오른쪽 부분을 좀더 밝게 만듭니다. 밝기소스는 오른쪽으로부터 방향지어질 것입니다. 퀵마스크 모드를 확성화하고 블랙&화이트의 그라디언트 툴을 리니어로 선택합니다. 도큐먼트의 왼쪽에서 오른쪽 언저리까지 그라디언트를 채우면 됩니다. 왼쪽은 분호액이되고 퀵마스크를 끕니다.
7단계
다음과 같이 영역이 지정될 것입니다. 레벨조정 메뉴를 이용하여 회색바를 왼쪽으로 조정합니다. 자잘한 노이즈 효과를 백그라운드 레이어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필터 메뉴의 노이즈를 선택하고 수치를 4 Uniform으로 맞춥니다.
8단계
기린이미지를 꺼냅니다. 파일메뉴의 플레이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백그라운드위의 기린의 실루엣을 떼어놓기 위해서, 라소툴의 다각형 라소를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도 있을수도 있겠지만 이것도 매우 쉽고 편한 방법입니다. 시작점을 지정하기위해 기린실루엣 경계를 클릭합니다. 경계를 계속찍어서 끝점까지 형태가 완성될때까지 계속합니다. 시작점을 클릭하여 선택 경계를 끝냅니다.
9단계
선택 경계의 질감을 높이기 위해 리파인 엣지를 클릭합니다.
10단계
다음과 같이 리파인 엣지를 선택하고 셀렉트 메뉴의 Invers를 선택해 겨계를 뒤집습니다. 그리고 클리어메뉴를 이용하여 선택된 백그라운드 경계를 지워버립니다.
11단계
조정 메뉴를 이용하여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선택하여 기린이미지의 컬러밸런스효과를 높이고 보정합니다.
12단계
기린 레이어위에 "Levels", "Color Balance", "Selective Color Options" 조정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각각의 조정 메뉴의 다음과 같이 맞추고, 마스크레이를 추가합니다.
13단계
마법봉 툴로 흰색줄 선택을 불러들입니다. 한번에 흰얼룩을 불러들일 필요는 없이, 부분부분 작업할것입니다. 셀렉트 메뉴의 1픽셀 확장을 선택합니다.
14단계
보정한 기린이미지를 복사하고 복제된 레이어에 선택한 줄무늬에 갈랙을 입힙니다. 레이어명은 "깨끗한 스킨"이라고 명명합니다. 다음 단계를 위해 원래 보정된 기린 이미지는 필요하므로 복제된 레이어 밑에 원본 보정 기린이미지가 있어야합니다. 컬러픽커를 이용하여 주변의 갈색과 맞추면서 브러쉬로 흰색줄무늬 자리를 채워줍니다.
15단계
한단계씩 색으로 흰색영역을 칠해나가면 아래와 같아질겁니다. 흰색줄을 갈색으로 채워나가는 것은 좀더 정확한 결과를 얻는데 유용합니다.
16단계
줄무늬 자취를 없애기 위해, 패치툴을 이용합니다. 선택경계를 기린의 깨끗한 무늬표면에 끌어옵니다. 마우스 버튼을 풀면, 선택된 자취는 샘플 픽셀로 덮어씌워 집니다. 모든 줄무늬 흔적에 같은 작업을 반복합니다.
17단계
줄무늬가 없는 기린이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18단계
깨끗한 스킨 레이어와 원래 기릭 이미지 사이에 블랜딩 효과를 생성하기위애 지우게 툴로 깨끗한 스킨의 레이어의 언저리를 봐줍니다.
19단계
패치툴과 힐링브러쉬툴로 작은 어긋남 점들을 보정합니다.
20단계
"Gradient Map", "Levels" and "Black and White" 조정 레이어들을 생성해서 기린의 가죽색을 변경합니다. 다음과 같이 수치를 조정하고 깨끗한 스킨 레이어에 적용시킵니다.
21단계
다림질판 이미지를 불러들입니다. 별다른 조정이나 수정은 필요없습니다.
22단계
다시한번 보정된 기린이미지를 복사합니다. 복제된 레이어를 이용하여 기린의 겉껍데기를 만들겁니다. 목부분과 다리부분은 지워주세요.
23단계
다음과 같이 모양이 됩니다.
24단계
모양변형툴을 이용하여 납작해진 모양을 만듭니다.
25단계
필터의 리퀴파이 필터는 납작해진 모양에 효과를 주는데 유용할겁니다. 큰부분은 영역을 크게 변형툴을 이용하고 다리나 껍데기 주름 같은 데에는 작게 변형툴을 사용합니다.
26단계
다음과 같이 펴진 모양을 잡습니다.
27단계
껍데기 모양에 자유 변형을 적용하여, 수평으로 조금 찌그러 트립니다.
28단계
다림질편 경계 위쪽에 윗부분을 선택하여 새로운 레이어로 잘라냅니다. 아래와 같이 수직으로 찌그러트립니다.
29단계
윗쪽 경계부분을 변형 메뉴를 이용하여 비스듬하게 적용합니다.
30단계
껍데기 레이어의 윗부분의 모양을 잡아주며, 다림질판 경계쪽의 껍데기를 새레이어로 잘라주고, 윗쪽부분을 수평을 다시한번 찌그러트려 줍니다.
31단계
윗부분의 형태를 비스듭하게 변형합니다.
32단계
껍데기레이어부분에서 다리미가 겹친는 부분을 지우고 주름진 이미지를 만들며 지웁니다.
33단계
기린껍데기 레이어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여 13픽셀짜리 흰선을 그리고 가우시안 블러 10px을 적용합니다.
34단계
흰선라인 레이어의 블렌딩 모드를 오버레이로 변경합니다
35단계
보정된 원래의 기린 이미지로부터 목부분을 복사하고, 다림질판 레이어아래 붙입니다. 아래와 같이 수직으로 뒤집어주고 그라디언트 레이어스타일을 적용합니다.
36단계
후우~ 작업의 마무리 단계로 다림질판과 기린의 그림자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기린이미지를 선택하여 기린모양의 선택을 불러들이고, 새로운 레이어를 기린이미지 아래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여 아무 색이고 채워버립니다.
37단계
모양변형의 왜곡 메뉴를 이용하여 왜곡된 모양을 적용합니다. 그림자이미지위를 왼쪽 아래로 끌어당깁니다. 다리와 같은 점에서 그림자를 맞추어 줍니다. 지우개툴로 가운데 다리쪽그림자를 지워줍니다.
38단계
다음과 같은 모양이 됩니다.
39단계
필수치와 투명수치를 각각 0과 20으로 맞추고, 그라디언트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합니다. 퀵마스크 모드를 확성화하고, 다음과 같이 그라디에이션을 채웁니다.
40단계
퀵마스크 모드를 풀고 그림자레이어의 선택된 부분을 다음과 같이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합니다.
41단계
그림자 레이어를 복제하고, 가우시안 블러를 50, 투명도를 70~75정도를 적용합니다.
42단계
같은 방법으로 다림질판과 기린 껍데기 부분에 적용합니다. 필과 투명수치, 그라디언트 레이어 스타일을 같은 수치로 적용하고, 블러 10픽셀에 투명도 75퍼센트에 블러수치를 좀더줍니다.
출처 : 삶은 그렇게 채우는거야글쓴이 : 불량레몬 원글보기메모 :'글과 함께 춤을 > 시각디자인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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